​상품권(gift certificate) 마케팅

K창업연구소
2017.07.30 17:59 20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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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gift certificate) 마케팅
상품권에도 전략이 있다. 현금처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 외에도 대부분의 기업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상품권을 발행 · 판매하고있다.

상품권은 매출을 선확보할 수 있기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판매를 하거나 무상으로 발행한 상품권은 차후에 매출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무점포 선판매의 의미가 있다.

상품권은 가격할인의 수단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공짜상품권의 경우에도 추가 지출을 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예로 1만원의 상품권을 사용하여 구매할 만한 제품이 적기 때문이다.
상품권(gift certificate) 활성화 요건
1. 편리성​ : 현금과 동일하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2. 범용성 : 어떤 제약이나 조건없이 넓은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3. 인지도 : 받는 고객이 가치를 인지할 수 있다.

 

마중물효과(pump effect) - 무료시식권, 무료쿠폰 등 미끼상품의 비밀은?

마중물효과(pump effect)란 처음에 약간의 물을 펌프에 부은 뒤 펌프질을 하면 그 다음부터는 물이 잘나오는 현상을 의미한다.

외식업체에서 오픈 이벤트를 통하여 주는 무료시식권, 커피숍 쿠폰, 마트의 무료시식코너, 주류회사의 주류 무료 증정 서비스 프로모션(promotion)은 마중물 효과를 노린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상품권(gift certificate)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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