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 등록 원리 및 방법

K창업연구소
2017.08.14 17:55 1,137 0

본문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 등록 원리 및 방법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시 검색창 하단에 나오는 부분으로 효과적인 광고의 의미를 가지고있다.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는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한 검색어(키워드)를 찾을때 그 검색어(키워드)를 검색했던 사람들이 연이어 검색한 검색어를 자동로직으로 추출하여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처음 검색한 단어에 대하여 연관검색어를 제공함으로서 검색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있다.

※ 네이버는 '연관검색어'로 구글, 다음에서는 '관련검색어'로 나타내고 있다.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 등록 원리 및 방법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는 알고리즘은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첫번째로 이용자가 검색어(키워드)를 여러 형태로 검색을 하는데, 검색서비스 제공자는 연이은 검색어 패턴을 수집하여 검색어 간의 관계를 분석한 후 연관검색어를 추출하게 된다. 검색어 패턴은 검색어 입력시간, 검색량, 연관성 등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생성하고 있다.

두번째로 검색어(키워드)의 일일검색량, 문서의 정확도, 포스팅 수 등등의 가중치로 연관검색어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네이버에서는 추천검색어로 표현하고있다. 정확한 패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A를 검색한 후, B를 검색할 경우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결과값을 보여준다. 하지만, 문서의 정확도, 키워드, 포스트 등의 정보가 있어야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에 등록이 가능하다.

예) 창업컨설턴트 > 창업컨설턴트 강종헌

1차 검색 :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q=%EC%B0%BD%EC%97%85%EC%BB%A8%EC%84%A4%ED%84%B4%ED%8A%B8

2차 검색 : http://search.daum.net/search?w=tot&m=&q=%EC%B0%BD%EC%97%85%EC%BB%A8%EC%84%A4%ED%84%B4%ED%8A%B8%20%EA%B0%95%EC%A2%85%ED%97%8C&nzq=%EC%B0%BD%EC%97%85%EC%BB%A8%EC%84%A4%ED%84%B4%ED%8A%B8&topq=&DA=NSJ

※ 네이버 '추천검색어', 다음 '제안검색어'의 경우는 각 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네이버 : 추천검색어

추천검색어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신이 원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검색어를 제안하는 서비스 이다. 추천검색어는 모든 키워드가 로직에 의해 자동으로 노출된다. 따라서 지속해서 노출되던 키워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노출 로직에 의해 자동으로 순서가 바뀌어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게 된 것이다.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 등록 원리 및 방법

다음 : 제안검색어

제안검색어 대상 키워드는 비즈니스 관련 분야 한정하여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선정되며 이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적합한 키워드를 노출해주는 것으로 관련검색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더보기"를 통해 최대 30개까지 볼 수 있다.

연관검색어, 관련검색어 등록 원리 및 방법

 

네이버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 방식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
대상 모든분야 비지니스 연관분야
방식

특정단어 검색이 후 많이 검색한 검색어

다양한 검색어와 콘텐츠를 분석하여 검색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파악한 후, 적합한 검색어 제공

특정 단어에 대한 검색어를 로직에 따라 선정하여 검색어 노출

이용자의 검색의도를 파악하여 특정 키워드를 입력한 이용자가 궁금해 할만한 검색어 노출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2 건 - 1 페이지
강종헌 2018.03.18 ETC

독자와의 소통에 활용하는 IT기술

독자와의 소통에 활용하는 IT기술 독자와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은 소셜미디어, 이메일, 검색엔진이다. 뉴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언론사들은 충성 독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독자와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에 모두 동의하고 있다. 독자와 소통을 위해 전 세계 …

158
강종헌 2018.03.13 ETC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률 90.3% 돌파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률 90.3% 돌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가구 인터넷 이용현황 ▲개인 인터넷 이용행태를 조사한 「2017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결과, …

167
강종헌 2018.03.06 네이버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영역을 '웹사이트'로 통합검색 적용

네이버 '웹문서'와 '사이트' 영역을 '웹사이트'로 통합검색 적용 인공지능을 접목해 네이버 웹문서 검색을 고도화하는 ‘그리핀(Griffin) 프로젝트’ 및 웹커넥트데이 관련 네이버에서 소개했다. 그…

252
강종헌 2018.03.04 네이버

네이버 검색 시 '사이트 란' 사라진다…영세업체들 '울상'

네이버 검색 시 '사이트 란' 사라진다…영세업체들 '울상' 네이버에 검색어를 치면 지금은 웹 문서와 홈페이지가 따로 난다. 하지만 곧 한꺼번에 표시되는 방식으로 바뀐다고 한다. 이 소식에 소규모 온라인 사업자들이 울상을 짓…

228
강종헌 2017.09.14 구글

구글(Google) 무료 웹사이트 :: 마이비지니스 웹사이트

구글(Google) 마이비지니스 웹사이트 구글(Google) 마이비지니스를 통하여 무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비즈니스 정보를 검색하면 비즈니스 정보에 등록된 웹사이트가 표시된다.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이미 보유한 상태에서 무…

382
강종헌 2017.09.10 구글

구글(Google) 이미지 검색 최적화

구글(Google) 이미지 검색 최적화 1. 파일명 사용 001jpg, 002jpg 등 이미지와 관련 없는 파일명은 사용하지 않는다. 예) google.jpg, ksetup.jpg 등 각 이미지에 적합한 파일명을 사용한다. 2. Alt 태그 사용 …

352
강종헌 2017.08.31 네이버

네이버(Naver) 사이트 간단체크

네이버(Naver) 사이트 간단체크 사이트 제목, 설명문, 로봇 차단 여부 등 사이트와 관련한 간단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하시고자 하는 URL을 호스트 단위(e.g. http://abc.def.com/) 형태로 입력해주세요. * ID당 일별 최…

358
강종헌 2017.08.30 네이버

네이버(Naver) 웹마스터도구의 불편한 진실

네이버(Naver) 웹마스터도구의 불편한 진실 네이버 엡마스터도구 테스트 결과 네이버에서 이야기하는 부분과 다른 사실이 많이 있다. 1. 사이트 최적화 1개의 홈페이지에 3개의 도메인을 연결한 결과, 사이트 최적화 결과가 다르다. ksetup.co…

643
강종헌 2017.08.29 네이버

네이버(Naver) 사이트 검색 노출이 안될 경우 (미 노출 시)

네이버(Naver) 사이트 미 노출 시 웹마스터 등록 후에도 네이버에 사이트가 등록이 안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하여 사이트 노출을 요청해 줍니다. 웹마스터 등록 사항 웹사이트 노출 여부 ※ 네이버 시스템이 불안정한지 노출 상황이 자주 …

534
강종헌 2017.08.27 구글

구글 x 생활코딩과 함께하는 코딩야학 2기 수료증

구글 x 생활코딩과 함께하는 코딩야학 2기 수료증    

340
K창업연구소 2017.08.23 구글

구글(Google) 검색연산자

구글(Google) 검색연산자 검색어에 기호나 단어를 사용하여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에서는 일반적으로 검색 연산자의 일부가 아닌 구두점이 무시된다. 1. 특정 사이트 또는 웹문서의 결과 검색 특정 사이트 또는 웹…

407
K창업연구소 2017.08.23 네이버

네이버(Naver) 검색연산자

네이버(Naver) 검색연산자 1. AND (&) A & B의 구문으로 A와 B의 검색어가 모두 들어간 콘텐츠를 검색한다. 예) 창업컨설턴트 & 강종헌 2. OR (|) A | B의 구문으로 A와…

418
K창업연구소 2017.08.23 네이버

검색어로 알아보는 네이버(Naver) 트랜드

검색어로 알아보는 네이버(Naver) 트랜드 네이버에서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검색어를 기간별/연령별/성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주제어를 설정하고, 하위 주제어에 해당하는 검색어를 콤마(,)로 구분입력해 주세요. 입력한 단어의 추이를 하나…

343
K창업연구소 2017.08.23 다음

다음(Daum) 로컬광고 :: 장소검색

다음(Daum) 로컬광고 :: 장소검색 ■ 구매방법 : 지역명 + 업종명 예) 강남역맛집, 서초구치과 등 ■ 노출 지역명+업종명 키워드 검색결과 상단영역에 가게정보와 지도위 아이콘이 함께 노출됩니다. Daum 통합검색 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음(Da…

384
K창업연구소 2017.08.20 검색

트래픽을 통한 웹사이트 분석 시밀러웹(SimilarWeb)

트래픽을 통한 웹사이트 분석 시밀러웹(SimilarWeb) 시밀러웹(SimilarWeb)은 검색창에 분석을 원하는 사이트의 웹사이트주소(URL)을 기입하면 된다. 한 페이지에서 인포그래픽을 통하여 해당 사이트의 순위, 트래픽 분석, 소셜, 경쟁사 현황 등등 다양한…

656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LOGIN